기후동행카드 범위, 이용 구간 알아보기

[2024′ 12.04 업데이트]

후불 기후동행카드가 출시되면서 기후동행카드 이용 범위 구간도 더 넓어졌습니다.

이용 구간이 고양시, 과천시까지 확대되었는데요. 점차적으로 이용 구간이 넓어지면서 기후동행카드를 사용하기 더욱 편리해지고 있습니다.

기후동행카드 범위, 이용 구간을 바로 알아보겠습니다.

기후동행카드-범위-이용구간-알아보기

기후동행카드에 대해

기후동행카드는 대중교통(지하철, 버스), 따릉이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 통합 정기권입니다.

선불카드로 사용하는 월 정기권과 1일, 2일, 3일, 5일, 7일권의 단기권이 있으며, 후불 카드가 추가되었습니다. 교통비를 절약하려고 하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.




기후동행카드로 서울지역 지하철과 김포골드라인, 서울시 면허 시내버스 및 마을버스, 따릉이(추가 요금)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만 19세부터 39세까지의 청년에게는 추가 할인이 적용됩니다. 해당 내용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기후동행카드 청년 할인 등록 방법, 환급 방법, 연령 재인증 방법 알아보기

 

 

기후동행카드 범위, 이용 구간

기후동행카드를 이용할 수 있는 범위는 서울지역 내 지하철과 김포골드라인, 서울시 면허 시내버스 및 마을버스(심야버스 포함), 따릉이입니다.

지하철 신분당선과 서울지역 외 지하철, 광역/공항 버스, 타 지역 면허 버스는 제외되며, 상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.

 

지하철 이용 범위

승/하차시 기후동행카드 사용이 가능한 지하철 세부 노선은 아래와 같습니다.

(1호선) 온수/금천구청~도봉산

(2호선) 전구간

(3호선) 전구간

(4호선) 정부과천청사~진접

(5호선) 방화~강일/마천

(6호선) 전구간

(7호선) 온수~장암

(8호선) 전구간

(9호선) 전구간

(신림선) 전구간

(경의중앙선) 탄현~양원/서울역

(수인분당선) 청량리~복정

(우이신설선) 전구간

(공항철도) 김포공항~서울역

(경춘선) 청량리~신내

(김포골드라인) 전구간

(서해선) 일산~김포공항역

 

승차 및 하차가 가능한 지하철 노선도는 아래와 같습니다.

기후동행카드-범위

위의 이미지에는 표시되어 있지 않지만 9월 13일부로, 인천공항역(T1,T2)에서 하차가 가능해졌습니다.

서비스되는 범위 안에서 승차하고 서비스되지 않는 범위에서 하차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요금이 징수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.

 

인천공항1,2터미널처럼, 별도로 기후동행카드로 승차 불가능하지만 하차는 가능한 구간이 있습니다.

 

※ 기후동행카드 승차 불가능 (X) 하차 가능 (O) 구간

: 5호선(미사~하남검단산), 7호선(석남~까치울), 공항철도(인천공항1터미널~인천공항2터미널)

 

지하철 역별로 승차 및 하차 가능 여부를 확인하시기 위해서는 아래 링크를 통하여 역명을 검색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▶ 기후동행카드 지하철역 승·하차 가능 여부 확인하러 가기 ◀

위의 링크에 접속하여 지하철 역명별/노선별로 선택하여 검색어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승·하차 가능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.

기후동행카드-범위-확인하기-지하철

 

버스 이용 범위

서울시 면허 시내버스 및 마을버스(심야버스 포함) 이용 시 기후동행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서울시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에서 서울시 버스 면허 지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(간선, 지선, 순환, 마을버스는 사용 가능함)

▶ 버스 면허 지역 확인하기 ◀

 

기후동행카드로 사용할 수 있는 버스 노선 현황을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▶ 기후동행카드 가능한 버스 노선 확인하러 가기 ◀

전체 노선 정보도 확인할 수 있고, 노선번호를 검색하면 특정 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기후동행카드-범위-확인하기-버스

 

지금까지 기후동행카드 범위와 지하철, 버스별 이용 구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 기후동행카드의 사용 범위가 넓어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더 사용이 편해질 것으로 보입니다. 만 19세 이상 39세까지의 청년이라면 할인 혜택 챙겨가시기를 바랍니다.

** 함께 보면 좋은 글 **

경기패스, K패스, 기후동행카드, I패스 한눈에 비교하기